2016년 3월27일 주일예배
고전 15장12절-20절
부활의 소망
부활절입니다. 부활은 교회의 기초입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맨 처음 신약시대 교회는 예수님의 부활을 기점으로 오순절 성령강림과 함께 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부활은 교회의 기초입니다.
교회를 세우는 기초는 그리스도의 부활입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교회의 기초입니다. 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입니다. 그런데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사셨습니다. 다시 사신 그리스도가 교회의 머리가 되신 것입니다. 주님께서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겠다고 하셨습니다. 교회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란 고백 위에 든든하게 서 있습니다. 교회의 기초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십자가에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라 다시 사시고 지금도 살아 계신 예수 그리스도가 교회의 기초인 것입니다.
부활은 교회의 복음의 내용입니다.
예수님의 선포는 “회개하고 천국을 믿어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선포의 내용에는 항상 회개와 천국이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처음 교회의 선포의 내용은 그리스도의 부활이었습니다. 제자들은 어디엘 가든지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하였습니다. 곧 부활의 증인들이었습니다.제자들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다 이 일에 증인이로다(행 2:32)”고 하며 부활하신 예수님을 증거하였습니다.
부활은 교회의 소망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어떠한 고난과 역경이 닥쳐와도 부활할 수 있다는 소망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셨으나 3일 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능력과 권세와 힘이 오늘날 우리에게도 함께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예수님의 부활을 우리의 부활로 만드는 부활 신앙만이 어렵고 힘든 오늘을 사는 우리들이 승리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승리하신 부활신앙으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